갤럭시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OS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구글 인증을 받아서 구글 마켓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10만개가 넘는 엄청난 숫자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 몇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얼마벌었니
"얼마 벌었니" 는 자신이 현재 일하면서 벌고 있는 금액을 실시간으로 계산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수는 없지만, 꽤 재미있습니다. ^^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셔서 급여를 입력해주시고, 급여날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설정후에 보시면 실시간으로 그날의 급여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위젯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위젯을 설정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급여가 노출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몰래 보셔야 합니다 ^^


2. 앵그리버드
아이폰부터의 히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현재 마켓에서는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만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앵그리버드 시즌은 http://www.getjar.com/mobile/49757/angry-birds-seasons-for-google-nexus-one/ PC를 통해
이곳에서 받으신후에 갤럭시플레이어로 복사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즐기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총에 있는 새를 손으로 뒤어 끌어서 날려서 돼지들을 전부 잡으면 됩니다 ^^






3. 컬러라이트
컬러라이트는 휴대폰을 이용한 손전등입니다. 참 별거 아닌듯 싶지만 의외로 쓸데가 많고, 생활에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앱입니다.
컬러라이트는 최초 실행하면 정말 아무것도 없이 최대밝기로 흰색 화면만을 보여줍니다.
또한 배터리 절약을 위한 화면 꺼짐 시간의 제약도 받지 않습니다.
깜깜한 밤에 무엇인가를 찾아야만 할때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안드로이드펍 (http://www.androidpub.com) 운영자이신 회색님이 만드신 어플리케이션으로 컬러노트, ColorDict 등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휴대폰이나 갤럭시플레이어등에 대해 문의하실 게 있으면 안드로이드펍에 가시면 실제 개발자 및 고수분들의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몇가지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서 살펴본 어플리케이션은 정말 빙산의 일각이며, 최근 카카오톡 등도 사용가능하기에 갤럭시플레이어의 어플리케이션 활용방안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