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ader - 구글리더 어플 추천

Posted at 2012. 11. 26. 23:20 | Posted in 모바일/안드로이드 앱


gReader는 구글 리더용 어플입니다. 구글 리더의 RSS/Feed를 편하게 구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리뷰를 보시러 오신 분들은 이미 gReader가 무엇인지 아실테지만, 구글 리더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RSS/Feed를 한곳에서 모아서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입니다. 구글 리더에 대해서는 다음에 별도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구글 리더 어플로는 유명한 것이 gReader와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Google Reader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비공식 구글 리더 어플인 gReader가 편리합니다.

gReader는 구글 리더를 구독하는데 여러가지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그중에서 특징적인 것만을 살펴보면

  • 오프라인 읽기 : 다음에 읽을 수 있도록 전체 페이지를 다운로드 합니다
  • 태블릿 최적화 : 태블릿에서도 최적화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 폴더 / 태그 : 좀 더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폴더나 태그를 이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공유 : 친구들과 Email, 페이스북, 트위터등으로 좋아하는 기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위젯 : 읽지않은 기사를 볼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합니다
  • 풀스크린 : 알림바를 숨겨서 읽을 수 있는 공간을 늘려줍니다
많은 특징중에서 주목할만한 특징들만을 적어봤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주목할 것은 오프라인 읽기 기능입니다.

오프라인 읽기는 원하는 뉴스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저장해 두었다가, 읽기 편한 시간에 미리 저장된 내용을 읽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Wi-Fi 를 이용할 수 있는 공간에서 미리 다운로드를 해두었다가, 나중에 Wi-Fi 가 안되는 곳에서 저장된 내용을 읽을 수 있겠네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그럼 지금부터 간단한 화면을 통해 gReader의 편리함을 살펴보겠습니다.

 


- gReader를 최초로 실행했을 때 만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좌측은 등록한 RSS 이며, 우측은 그중에 Engadget을 들어 갔을때 보여지는 최근 기사입니다.


- 여기에서 기사를 하나 길게 클릭하면 메뉴가 뜨는데, 위에서 강조했던 페이지 저장하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저장된 상태의 기사를 보게 되면 (우측) 윗쪽에 cache 가 색상이 칠해져 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페이지라는 의미입니다.


- 이번것도 gReader의 중요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기사목록에서 메뉴버튼을 누르면 구독 편집이라는 환경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로드 도중 표시" 이 부분이 원래는 기본인데, 이것을 웹보기로 변경해보면 우측처럼 기사가 원본으로 나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RSS는 특정 기사의 일부분만을 들고 와서 보여줍니다. 하지만 gReader에서 웹보기로 하면, 미리 보기 정도가 아닌 원본 기사를 찾아가서 그 기사 내용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 위젯을 한번 설정해보았습니다. 위젯도 다양한 옵션이 가능하지만, 읽지 않은 기사들을 기본으로 나오게 해봤습니다.


gReader는 정말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설정상에서 설명이 잘 되어있고 직관적인 어플이므로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면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인 오프라인 읽기웹 보기를 위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안드로이드용 구글 리더로 gReader를 선택하신다면 절대 후회없는 최고의 선택이 되실 것이라 감히 추천합니다!


gReader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