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대란,610대란 또다시 발생!!

Posted at 2014. 6. 10. 09:08 | Posted in 모바일/컬럼

아주 잠시동안 평온한것처럼 보였던 휴대폰 시장에 엄청난 수준의 대란이 또 다시 발생했습니다. 그동안 발생했던 대란속에서도 꿋꿋하게 위치를 지켜왔던 제조사의 플래그쉽 모델들까지도 전부 0원, 일명 버스폰이 되어버렸습니다.


문제는 이번 대란이 전부 페이백 정책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백이란 구매당시에는 정상적인 할부원금으로 개통을 시키지만, 뒤로 몰래 일정 금액을 구매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서 이번 69대란의 경우 갤럭시노트3는 정상 할부원금 67만원에 개통시키지만 2달쯤후에 67만원을 구매자의 통장으로 입금시켜 줌으로써 구매자는 0원에 구매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페이백 방식의 문제는 대리점에서 실제로 입금을 시켜주느냐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예전에 페이백 정책으로 인기를 끌었던 한 대리점은 어느순간 페이백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서 수백원대 사기죄로 현재 재판중에 있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정상적인 대리점들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겠지만 일부 나쁜 대리점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돈이 입금되는 순간까지는 마음을 졸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이번에 갤럭시노트3를 한대 구매하기는 했는데, 실제로 입금이 될때까지는 마음을 졸일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좌표를 알려드리고 싶지만, 위험해 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할 듯 해서 좌표는 ... 올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제 예상으로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되는 10월까지는 계속해서 이런류의 대란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구매못하셨더라도 대란 발생시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 한두개를 미리 알아두셨다가 꾸준히 확인하시는게 최신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