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의 파일탐색기를 보면 좌측 부분에서 즐겨찾기 하단에 최근 위치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보면 최근에 실행했던 프로그램, 동영상, 음악등이 보입니다. 사실 잘 활용하면 대단히 유용할 수도 있는데, 이 기능때문에 불편해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최근 항목 목록을 삭제하고, 또 점프 목록에서 최근에 방문한 사이트나,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하지 않게 하고, 점프 목록에 표시하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8 최근 위치 삭제 방법


파일탐색기에서 좌측상단에 있는 즐겨찾기에 보면 최근 위치라고 있습니다. 최근 위치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최근 항목 목록 지우기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서 최근에 윈도우를 사용한 흔적을 없앨 수 있습니다. 이게 부담스러우면 아예 최근위치 항목을 삭제하셔도 되겠죠.




윈도우8 점프 목록이란?


점프 목록이 먼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먼저 점프 목록이 어떤 것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파일 탐색기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같은게 표시가 됩니다. 파일 탐색기 위에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에 방문했던 위치가 보입니다.



이게 상당히 편리한 기능인데,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계속 바뀌게 됩니다. 내가 자주 가는 사이트는 항상 고정시켜두고 보고 싶을때, 원하는 사이트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고정시키는 핀이 나타나고, 이 핀을 눌러서 고정을 시키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고정됨이라고 표시되고 해당 사이트는 항상 표시가 되게 됩니다.




윈도우8 점프 목록 안보이게 하기


점프목록은 위에서 보신 것처럼 무척이나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내가 어디를 갔었는지 누군가가 보게 되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방문한 곳, 내가 사용한 프로그램 같은 것들이 아예 저장도 안되고 표시도 안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 있으시죠?


이런 분들을 위해 점프목록을 안보게 해보겠습니다.


우선 작업표시줄 위에 빈공간에서 마우스우측 버튼을 누른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이제 작업 표시줄 속성에서 점프 목록을 선택하고 개인 정보 부분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제 더이상 최근에 사용한 프로그램이나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저장도 하지 않고 점프 목록에 표시하지도 않습니다. 이제 원하시는대로 최근 방문 기록이나 최근에 사용한 프로그램등과 같은 개인 정보는 더이상 보이지 않을 겁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